사전투표
며칠 남지 않았네요. 드디어 다음주면 대선투표일 입니다.
3월 9일 수요일에 투표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3월 4일 금요일과 5일 토요일 이틀에 걸쳐 사전에 부재자투표 신고하지 않고도 전국의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습니다.
저희 회사 같은 경우도 되도록이면 토요일 휴무일에 맞춰서 투표하고 9일 본투표 날에는 출근하기를 바라고 있기에 저도 사전투표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한번 찾아보았네요.
사전투표 일시 및 방법
사전투표일은 3월 4일과 5일 (금요일 과 토요일) 이틀간입니다.
사전투표시간은 오전 6시에서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서전투표장소는 전국의 사전투표소에서 가능합니다.
선거권을 가진 모든분들이 참여해서 좋은 대통령을 선출해야 겠죠.위의 사진에 보시다시피 선거일 기준 만 18세 이상의 국민은 투표권을 갖습니다.2004년 3월 10일 이전 출생자라고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네요.
사전 투표를 위해서는 준비물이 하나 필요하네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이라고 합니다.
본인의 주소지에 따라 관내 또는 관외 선거인으로 나뉘는데 절차는 관외 선거인은 회송용봉투를 받는다는 거네요.
어차피 본인이 편한 장소로 가시면 되니까 크게 고민 걱정 하실 필요는 없을 거고요.
지난번 투표할 때도 보면 현장에서 잘 설명해 주십니다.
사전투표소 찾기
사전투표소는 카카오 지도 및 네이버 지도에서도 찾을 수 있으니 본인이 가깝고 편리한 위치에서 하시면 될듯합니다.
물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및 검색사이트에서 바로 검색이 가능하니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 지도 어플 켜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이용해 보시면 되겠네요.
오늘로써 본투표까지 7일 남았네요.
사전투표는 이틀이 남았으니 미리 미리 확인하시고 신분증 준비해서 투표에 참여하셨으면 합니다.
이렇게 사전투표소를 찾기 어렵지 않으니 꼭 미리 확인하시고 투표에 참여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